70교육공학의관념定義(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 유아교육과 3.. > kpfn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kpfn2

70교육공학의관념定義(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 유아교육과 3..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70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hwp




일반적으로 교육에 대한 工學적 접근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되어질 수 있따 첫째는 ‘교육에서의 工學(technology in education)이며, 둘째는 교육의 工學(technology of education)이다. 즉, 적절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활용을 통하여 학습의 효율성과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槪念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따
반면에 교육의 工學은 교육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 교육을 하나의 체제(systems)로 보고 교육의 전과정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계획, 실행, 평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청각 매체는 OHP, 슬라이드, TV, 비디오 카세트, 컴퓨터 등과 같은 하드웨어와 이러한 하드웨어를 운용하는 것과 관련된 TP, 슬라이드 자료(data), 오디오테입, 비디오테입, 컴퓨터 프로그램(program])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모두 포함한다. 즉, 문제해결이나 최적의 교육적 성취를 위해 여러 관련…(투비컨티뉴드 )

70교육공학의관념定義(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 유아교육과 3..


설명


순서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의), 주요영역 및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1. 교육공학의..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 주요영역 및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1. 교육공학의.. , 70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 유아교육과 3..교육과방송통신 , 교육공학의개념정 탐구영역 실제교육적 편지 유아교육과
70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_hwp_01.gif 70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_hwp_02.gif 70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_hwp_03.gif 70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_hwp_04.gif 70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_hwp_05.gif





교육공학의개념정,탐구영역,실제교육적,편지,유아교육과,교육과,방송통신


다.

Download : 70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hwp( 95 )


방송통신/교육과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工學 공통
교육工學에 대한 정이, 주요영역 및 교육工學이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한 opinion을 제시하시오

1. 교육工學의 정이
2. 교육工學의 학문적 배경
3. 교육工學의 주요영역
4. 교육工學의 유아교육현장에의 적용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교육工學의 정이
교육工學(Educational Technology)은 간단히 말해서 학습자들이 효율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수업과 수업Plan(계획서)를 설계(교수설계), 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수방법의 선정과 매체활용을 하는 전체의 과정을 이야기한다.
교육에서의 工學이라 함은 정보가 제시되어질 수 있는 가능한 모든 수단으로서 주로 시청각 매체(audiovisual media)를 의미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kpf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kpfn.co.kr All rights reserved.